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국내일상 및 소식

현대 올뉴 아반떼 5월의 차 선정 및 기아 모닝 어반 출시

by 제주도민스님 2020. 5. 13.

 

 

여러부우우우우우우우운

 

저는 코로나 사태가 좀 마무리 되면 운전면허부터 딸 생각인데, 여러분들은 이미 운전면허를 딴 사람들이 많이 있겠져??????? 운전면허를 딸 기회는 많았는데 뭔가 큰 차들이 옆에 휙휙 지나가면 무서워서 미뤄뒀는데, 올 해에는 꼭 따보려고 했는데,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네요. 흑흑.

 

그래서 최근에 차를 좀 많이 보고 있는데, 같이 보면 또 재밌으니까 준비해봤어요. 차에 아주 큰 관심이 있는건 아니지만,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헿.

 

 

 

 

현대 올뉴 아반떼 5월의 차 선정 및 기아 모닝 어반 출시

현대 올뉴 아반떼 5월의 차 선정

현대 올뉴 아반떼 5월의차 선정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2020년 5월의차를 12일에 현대자동차인 올뉴 아반떼를 선정했답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산하인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외부디자인, 내부인테리어, 제품의 실용성, 안정성 및 편의사양,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와 같은 5개의 항목을 종합 평가한 후 후보 차량을 선발하고, 후보 차량 대상으로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임원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차량 1대를 선정하는데요.

 

지난 달에는 링컨 올뉴 에비에이터, 포르세 카이엔쿠페, 현대차 올뉴 아반떼가 5월의 차 후보에 올랐답니다.

 

 

 

 

현대 올뉴 아반떼 점수 및 선정 기준

현대 올뉴 아반뗴

치열한 경쟁 끝에 올뉴 아반떼가 25점 만점 중 20점을 얻고 5월의 차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해요.

 

5개 평가 항목별로 1~5점 척도를 적용했으며, 올뉴아반떼는는 5개평가 항목에서 평균 4점을 기록해서 전체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하는데, 외관이나 내부가 깔끔해보이긴 하더라구요.

 

특히 안정성 및 편의사양 항목에서 4.5점 외부디자인 항복에서 4.3점을 얻었답니다.

 

 

 

 

류종은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2015년 6세대 아반떼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출시된 올뉴아반떼는 혁신적이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돋보였다며 첨단 이인포테인먼트 사양과 다양한 전자 보조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운전의 편안함과 즐거움을 준다고 평가하기도 했답니다.

 

한편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해 5월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및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는 올뉴아반떼 말고도 2020년 1월에 출시된 기아자동차 K5, 2월에 출시된 제네시스 GV80, 3월에 출시된 더뉴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랫래스 세단, 4월에 출시된 G80이 이달의 차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답니다.

 

 

 

 

현대 올뉴 아반떼 5월의 차 선정 및 기아 모닝 어반 출시

기아 모닝 어반 출시

기아 모닝 어반 출시

기아에서 상품성 개선 모델인 모닝 어반을 12일에 출시했는데요.

 

신차는 독특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사양등이 개선되었다고 해요.

 

신형 모닝은 세련미를 더해 한층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줬답니다.

 

 

 

 

전면부는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과 8개의 LED 주간주행행등, 한층 균형 잡힌 범퍼 디자인, 역동적인 에어 인테이크 등을 적용하고 후반부는 입체감을 더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견고한 범퍼 디자인, 하단 크롬 듀얼 머플러 가니쉬 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고 해요.

 

기아차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사양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주행 편의성을 대폭 강화 했는데, 구제척을으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을 동금 최초로 적용했으며, 감지 대상이 보행자까지 확대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도 함께 탑재했답니다.

기아 모닝 어반 가격 및 연비 

기아 모닝 어반 가격 및 연비

운전을 할 때 제일 무서운게 차도 차지만, 갑자기 나오는 사람들이 무섭던데 감지 대상이 보행자까지 확대되었다니 눈이 가더라구요.

 

 

 

 

이와 함께 운전석 통풍시트를 신규 적용하고 넓은 화면으로 시인성을 높인 4.2인치 칼라 클러스터와 8인치 내비게이션을 적용하고 여기에 UVO원격제어와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홈커넥트,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카카오i 음성인식과 같은 다양한 IT사양을 적용하여 사용 편의성도 높아졌답니다.

 

신형 모닝은 개선된 스마트스트림 G1.0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고 복합연비는 14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15.7km/l이며 신차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는 1195만원, 프레스티지는 1350만원, 시그니처 1480만원이랍니다.

 

스탠다드 트림은 기존대비 60만원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