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국내일상 및 소식

이천 물류창고 화재 38명 사망자, 합동분향소 [서희청소년문화센터]

by 제주도민스님 2020. 5. 1.

 

 

 

여러부우우우우운....

 

뉴스소식을 보는데 너무 놀란거있죠....

이 소식을 늦게 알았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지금 실시간으로 계속 올라오고 있는 소식인데,,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해요.

 

바로 이천 물류창고 화재인데요. 이 소식을 듣자마자 가슴이 철렁하더라구요..

 

 

 

 

 

이천 물류창고 화재 38명 사망자, 합동분향소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이천 물류창고 화재 38명 사망자

이천물류창고화재사망자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물류창고 공사현장에서 발생한 불로, 사망자가 38명이고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들이 현재 5명으로 줄었네요...

 

현재는 소방당국에서 수색을 다 마친상태로 경찰에서 이 사고에 대해 수사를 한다고 해요.

 

물류창고 신축 공사현장의 발화지점은 지하 2층에서부터 시작된 걸로 보며 목격자 분들이 얘기하는 걸 들어보니 우레탄 작업과 엘리베이터 설치작업 중 갑자기 불이 치솟으며 빠르게 번졌고 짙은 연기가 지하를 가득 채웠으며, 다른 목격자분은 냉동창고 방열 작업을 하던 도중 펑 하는 소리와 함께 불이 나고 있었다며 그때 당시 상황을 얘기해주는데, 얼마나 급박하고 무서웠을지 상상할 수 조자 없겠더라구요..

 

 

 

 

 

이천물류창고화재

지상 2층에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견되었고 어제 인명수색을 마치고 사망자는 더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망자 대부분이 시신이 많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되어 신원확인이 어려운 분들도 있었다는데, 계속해서 유전자 검사를 통해 줄여나가고 있는 중인듯 해요...

 

뉴스를 보니 외국인 분들도 있던데 타지에 와서 얼마나 놀랐을까요..

 

 

 

 

 

이천화재사망자

부상을 당한 분들도 많았는데, 10명 가운데 8명은 중상 그리고 5명은 치료를 받고 있고 3명은 퇴원했으며 가벼운 부상을 입은 2명은 귀가한 상태에 있다고 해요.

 

12년 전에도 이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그때의 사고를 연상케해서 더 마음이 아픈 것 같아요..

 

더 마음이 아팟던건 사연이 있는 분들이 많더라구요..후...

 

현재 압수수색을 진행하며 이천화재 관계자 15명 출국금지를 하며 집중 수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천 물류창고 화재 38명 사망자, 합동분향소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망자 합동분향소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이천화재합동분향소

화재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서희 청소년문화센터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했다고 해요.

 

경기 이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서희 청소년 문화센터에 합동분향소 설치를 마무리하고 희생자들 가운데 신원이 확인된 분들의 영정과 위패를 모셨다며 유족 외에는 일반인 조문은 받지 않고 있다고 전했답니다.

이천물류창고화재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희생자 전원의 신원이 확인된 뒤 일반인 조문 시점을 정하는 방안을 피해자 가족들과 협의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현재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5명의 유전자를 채취하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계속해서 검사를 진행중이라고 전했답니다.

 

 

 

 

 

오늘이 근로자의 날인 만큼 더 아픈 소식이고, 위에서 언급을 했지만 이번 화재가 정말 아플 수 밖에 없는 사연들이 많이서 더 마음이 아픈 소식인 것 같아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분들도 어서 신원이 빨리 확인되길 바라고, 압수수색도 제대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많은 병력들이 지원돼서 고생을 많이하셨던데,, 고생한 소방당국분들과 경찰분들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