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동화책 줄거리 결말 몇부작

by 제주도민스님 2020. 8. 12.

 

 

사이코지만괜찮아 동화책 줄거리 결말 몇부작

여러부부우우우우우우우운

 

낮에는 비가 안오더니 저녁되니까 한번씩 바닥을 적셔주네요.

 

하루종일 비가 오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서 좋아요.

선선한 바람도 불고 너무 덥지도 않고, 딱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8월 9일 종영한 사이코지만괜찮아를 몰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위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사이코지만 괜찮아 동화책 인물관계도 결말 몇부작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속 고문영 작가의 동화책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고문영 작가 동화책

김수현 작가가 쓴 드라마, 많은 분들이 이 드라마에 푹 빠져 주말을 기다리는걸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어딜가든 이 드라마는 꼭 한번 이상은 얘기가 나오더라구요.

 

시작전부터 독특한 제목에 관심이 갔지만, 나중에 몰아봐야지 하고 기다리고 기다렸다는거.

 

 

 

 

고문영작가 동화책

그 중에서도 오늘은 사이코같은 동화작가 고문영의 동화책 3편을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문영이 쓴 동화책은 드라마 방송 후 삽화에서 내용까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끌었다고 해요.

 

저도 먼저 드라마를 본 지인들에게 스포아닌 스포를 받았는데, 짧으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았다고 많이 들었답니다.

 

들쳐내고 싶지 않은 마음의 깊게 묻어 둔 상처와 아픔, 어두운 부분을 주로 담고 있는데 언뜻 보면 고문영 작가의 정신 세계처럼 동화의 소재가 이상하고 음침하고 무서운 것 같지만 읽다보면 큰 울림과 깨우침을 주는 내용으로, 오로지 그녀만이 쓸 수 있는 슬프면서 아프고 감동이 있는 동화책이랍니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동화책 좀비아이

[동화책, 좀비아이]

 

좀비아이는 장애가 있는 형 상태 때문에 어릴적부터 자신의 존재 의미는 형을 보화는데 있다고 생각하며 살아온 강태가 처음으로 고문영의 책 좀비아이를 읽게 되는데 그 책을 울음을 터트리게 되죠.

 

어릴적 장애가 있는 형으로 인해 엄마의 사랑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던 강태는 엄마의 사랑을 항상 그리워했는데요. 아마 그런 상처를 이 책이 들춰냈지 않았나 싶어요.

 

강태와 고문영 이 두사람에게 엄마란 어떤존재였을까요.

 

좀비아이는 좀비 아이의 말이 마음을 찡하게 하는 동화책이랍니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동화책 악몽을먹고자란소년

[동화책,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고문영도 밤에 악몽에 시달린다. 꿈속에 엄마가 나타나 그녀를 놓아주지 않고 괴롭히죠. 악몽을 꾸는 아이가 악몽을 꾸지 않게 해달라고 마녀와 거래를 하게 돼요.

 

그렇게 아이는 악몽을 꾸지 않게 됐지만, 결과는 행복해지지 않았답니다.

 

결국 그것을 이겨낸 사람만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말처럼 그녀는 엄마에 대한 악몽을 이겨내고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그렇게 두 사람의 이상하고 남다른 로맨스가 시작이 됩니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동화책 봄날의개

[동화책, 봄날의개]

 

아마 작가의 책 중 가장 밝은 느낌이 아닐까 싶어요.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던 봄날의 개는 어릴적부터 목줄이 묵여있었는데, 목줄을 끊을 수 있을만큼 자랐음에도 끊을 생각을 못합니다.

 

스스로 목줄을 끊을 생각을 하지 못했던 봄날의개가 한 말이 오래 기억에 남는 책으로 자연스럽게 작가와 겹쳐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이 책 역시 어른들이 읽어도 좋을 만큼 괜찮은 책이라고 하여 소장하고 싶은 책 중 하나랍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동화책 줄거리 결말 몇부작

사이코지만괜찮아 줄거리 및 결말 몇부작?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줄거리

[사이코지만괜찮아 줄거리]

 

우선 원작이 대부분 웹툰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저도 그랬는데요, 아쉽게도 이 드라마는 웹툰과 소설이 원작이 아니라 드라마가 원작이랍니다.

 

일단 이 드라마는 tvN에서 6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방영했던 토, 일 드라마에요.

 

대략적인 내용은 자폐 스팩트럼이 있는 형을 홀로 돌보며 어려서부터 익숙해진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고 있는 정신 병동의 보호사로 일하고 있는 김수현이 맡은 주인공 강태와 태생적인 결함으로 인해서 사랑을 모르고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앓고 있는 베스트셀러 동화작가 서예지가 맡은 문영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 나가는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독특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드라마에 대한 소개에도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라고 표현이 되어 있는데, 매 주 기다리는 쫄깃쫄깃한 맛은 없겠지만, 밤새 기다림 없이 쭉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레네요.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결말

[사이코지만괜찮아 결말]

 

우선 결말을 이야기하기전에 스포성이 있음을 알려드려요.

 

저도 이제 몰아서 보겠지만, 저는 결말을 알아도 재미있게 보는 사람이기에 만약 미리 결말을 알기 원치 않으신다면 뒤빽해주시면 된답니다.

 

우선 드라마가 완벽한 결말이다, 또는 산으로 갔다 두가지로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하는 얘기는 배우들의 연기력과 연출 때문인지 1화가 무난하고 회를 거듭할 수록 힘을 발위했다고 말했답니다.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장애가 있는 문상태의 생각지도 못한 성장을 이뤄내며 하나의 독립적인 인격체, 그리고 사회적인 동물로 성장해 나갈 발판을 마련한다고 해요.

 

많은 분들의 감동포인트는 문상태가 스스로 독립을 해야겠다고 느끼고 강태와 문영을 떠나는 장면으로 뽑았답니다.

 

게다가 문상태 역을 맡은 오정세의 연기가 너무 좋아 그 여운이 오래 남는다고 했어요.

 

결말을 짓기 전 반전 포인트도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소름돋는다고 해서 기대중입니다.

살짝 언급하면 장영남이 맡은 수간호사 도희재에 대한 이야기로 저는 몰아보면서 이 소름을 즐길 생각이에요.

 

 

 

 

 

 

 

 

사이코지만 괜찮아 동화책 줄거리 결말 몇부작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몇부작 마지막 시청률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몇부작 시청률

몇부작인지는 이제 말을 안해도 다들 아시겠지만, 총 16부작으로 진행이 되며 위에 언급했듯 회를 거듭할 수록 힘이 실리는 드라마랍니다.

 

그리고 결말까지 완벽했다는 얘기가 좀 더 많이 들리네요.

 

마지막 시청률은 7.3%로 넷플릭스 아시아에서 거의 모든 나라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 한동안 1위를 지키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마 오라방이 출근을 하고 나면 그때부터 몰아보기 시작할 것 같은데, 요 며칠은 아마 밤을 샐듯 싶어요.

 

때문에 포스팅이 좀 늦어지거나 미뤄질 수 있는 점 미리 양해를 구해봅니다.헿.

 

아직 안보신 분들도 꽤 있는데, 저와 같이 몰아보기를 하시려는 분, 또는 결말이나 몇부작인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들 저녁 맛있게 드시구 저도 이만 오라방과 함께 시간을 보내러 가보겠습니당.

 

뿅♡

 

 

댓글